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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약관
제 1 조 ( 목적 )

① 이 약관은 (주)엔지오웨어 ( 이하 " 회사 " 라 함 ) 이 웹 (www.nanumsem.kr) 서비스로 제공하는 비영리단체종합관리프로그램인 " 나눔셈 "( 이하 " 서비스 " 라 함 ) 의 이용조건 및 절차 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.

② 본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하려는 자가 회사의 서비스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' 동의합니다 ' 단추를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.

제 2 조 ( 약관의 효력 및 변경 )

①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에 게시하여 공시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,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.

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은 제 1 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.

③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,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.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.

제 3 조 ( 약관외 준칙 )

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의합니다 .

제 4 조 ( 용어의 정의 )

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.

1. 이용자 : 회사의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거나 , 단체의 기본정보와 이용서비스 내역을 서비스에 등록한 후 이용 승인된 단체 및 단체가 단체의 사원으로 승인한 나눔셈 사이트 회원

2. 이용단체 : 이용자중 단체를 말합니다 .

3. 사이트회원 : 비영리종합정보사이트인 나눔셈 ( www.nanumsem.kr ) 의 회원으로 가입한 자를 말합니다 .

4. 아이디 (ID): 이용자를 구별하기 위하여 이용자가 등록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 또는 숫자의 조합

5. 비밀번호 (PASSWORD): 이용자가 이미 등록한 아이디와 일치되는 이용자 또는 사원임을 확인하고 ,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

6. 관리자 :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이용자 단체에서 선정한 사람

7. 포인트 :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단체에 무료로 지급하거나 단체가 유상으로 구입한 충전용 가상의 화폐단위

8. 무료포인트 : 이용단체의 유료서비스 이용편의를 위하여 회사가 매월 무상으로 이용단체에 제공하는 포인트이며 , 미사용 잔량은 이월되지 않습니다 .

② 전 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법령이나 기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.

제 5 조 ( 서비스 이용기간 )

① 이용자의 최초서비스 이용기간은 서비스 이용 개시일로부터 1 년간으로 합니다 .

② 서비스 이용기간 만료 1 개월 전까지 전자우편 이나 서면으로 해지 요청이 없을 경우 이 계약은 동일한 조건으로 1 년씩 자동 연장되는 것으로 합니다 .

③ 이용자가 제 23 조에서 정하는 서비스 이용료를 2 개월 이상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. 이 때 이용자가 회사의 프로그램에 저장한 자료는 서비스의 이용 중단 후 1 개월 까지는 무료로 보관되며 , 회사는 3 개월 이후 임의로 해당자료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.

제 6 조 (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 )

회사의 서비스는 인터넷을 통해 비영리법인 또는 법인격 없는 비영리단체에게 회계장부의 작성 , 후원자관리 , 자원봉사자관리 , 수납관리 , 행사관리 , 인사관리 및 세무신고 등 비영리단체 종합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,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프로그램 모듈 중 일부 혹은 전부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.

제 7 조 ( 사용자의 등록의무 )

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이용자는 다음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.

① 이용자는 이용자에 대한 진실하고 , 정확하며 , 사실에 부합하는 정보 ( 이하 " 등록정보 ") 를 이용자 신청등록양식에 기입하며 ,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한 경우 5 일 이내 이를 갱신합니다 .

②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가 진실과 부합하지 않은 경우 , 또는 그러하다고 회사가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계정을 중지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.

제 8 조 ( 이용계약의 성립 )

이용계약은 약관 내용에 대하여 동의한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인으로 성립됩니다 .

제 9 조 ( 이용신청 )

① 서비스이용을 원하는 이용자는 인터넷 상에서 회사 소정의 서비스이용신청서를 작성 ,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.

② 서비스 이용신청서에 기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.

③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,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.

제 10 조 ( 이용신청의 승인 )

① 회사는 제 9 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인합니다 .

②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인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승인사항을 통지합니다 .

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신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.

가 . 단체의 실체 (Legal Entity) 가 확실하지 않은 경우

나 . 타 단체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

다 . 서비스 이용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

라 . 타 단체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

마 .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

바 .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

제 11 조 ( 계약사항의 변경 )

① 이용자는 이용신청시 기재한 이용자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여야 하며 ,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.

②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, 회사는 직권 또는 이용자의 신청에 의하여 이용자 아이디 (ID) 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.

가 . 이용자 아이디 (ID) 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, 사업자 등록번호 , 사원의 전화번호 , 사원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타이용자의 업무에 차질을 주거나 직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

나 . 이용자 아이디 (ID) 가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

다 .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

제 12 조 ( 회사의 의무 )

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.

② 회사는 이 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.

③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늘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,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없이 이를 수리 ,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.

④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서비스와 관련된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적절한 절차를 통해 즉시 처리하며 ,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동 이용자에게 알려주어야 합니다 .

제 13 조 ( 서비스 변경 )

① 회사는 시스템의 성능 향상을 위하여 제공되는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을 일시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.

②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이 추가되거나 변경되어 사용에 필요한 사항이 변경될 경우 추가 또는 변경되는 사항에 대해서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합니다 .

③ 이용자는 서비스의 수정 후 7 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회사는 이용자가 변경사항에 대해서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.

제 14 조 ( 고지의 의무 )

이용자는 단체명 , 대표자명 , 소재지 등 등록한 단체정보사항에 대한 변동이 있는 경우 , 변동이 발생한 후 7 일 이내에 변동사항을 서비스의 My 단체정보에 변경등록 하여야 하며 이를 게을리하여 발생되는 제반 손해는 이용자의 책임입니다 .

제 15 조 ( 개인정보의 보호 )

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인지한 이용자 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 3 자에게 누설 ,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. 다만 ,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.

가 . 전기통신법 등 관계법령에 의해 수사상의 목적으로 국가 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

나 .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

다 .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

라 . 회사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

② 회사는 광고 업무 또는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이용자가 승낙한 전체 또는 일부 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고 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.

제 16 조 ( 이용자의 의무 )

① 이용자는 관계법령 , 이 약관의 규정 ,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,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.

②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. 영업활동의 결과와 이용자가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이유로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.

③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사 , 복제 , 변경 , 번역 , 출판 ,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.

④ 이용자의 아이디 (ID) 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 및 직원에게 있으며 ,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. 회사는 이용자가 본 조항을 이행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.

⑤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 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.

가 . 다른 이용자 및 직원의 아이디 (ID) 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

나 .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

다 .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

라 . 선량한 풍속 , 기타 사회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

마 .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

바 . 회사 혹은 제 3 자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

사 .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

아 .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

자 .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

차 .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

제 17 조 (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)

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 16 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회사 소정의 게시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통지나 동의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.

제 18 조 ( 게시물에 대한 권리 , 의무 )

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.

제 19 조 ( 서비스 이용시간 )

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,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 일 24 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. 다만 회사의 업무상 ,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되거나 ,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. 이런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.

② 회사는 서비스 내용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정할 수도 있으며 ,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.

제 20 조 ( 정보의 제공 )

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 ,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나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.

제 21 조 ( 광고게재 )

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.

②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.

제 22 조 ( 서비스제공의 중지 )

회사는 다음 각 1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.

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한 부득이한 경우

② 전기통신 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

③ 제 16 조 5 항의 나목 ~ 자목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

④ 기타 회사가 제공할 수 없는 경우

제 23 조 ( 서비스의 요금 )

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요금에 대한 세부내역 및 그 변경사항은 회사 홈페이지 (www.nanumsem.kr) 에 명기합니다 .

② 회사가 정하는 무료서비스에 대해서는 이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나 , 이용자의 이용상태에 있어서 회사가 정하는 이용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무료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.

③ 이용요금의 납부는 선납이 원칙이나 회사의 정책 혹은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후납할 수 있습니다 .

제 24 조 ( 이용요금의 납부 )

① 이용자는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으로 납부하는 경우 , 이에 대해 회사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.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의 납부에 대한 통지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 등의 불이익은 이용자의 책임입니다 .

② 이용자는 당월분 서비스 이용요금을 매월 5일에 납부해야 합니다. 이용자가 2 개월 이상 이를 납부하지 못할 경우에는 서비스의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. 해지된 후 이에 대한 재사용을 원하는 경우 이용자는 다시 신규서비스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.

제 25 조 ( 이용요금의 정산방법 )

① 신규 서비스의 이용요금의 정산은 서비스 개통일 +1 일을 기준으로 하여 회사가 정하고 있는 납입주기에 따라서 납입일자와 납입금액을 산정합니다 .

② 선납한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경우에 현재 서비스의 사용금액과 잔액에 대한 계산은 다음 각 호와 같이 합니다 .

가 . 사용금액 = [ 선납 월할금액 X 전월까지 사용월수 ] + [ 선납 일할금액 X 당월 사용일수 ]

나 . 잔액 = 선납금액 - 사용금액

* 선납 월할금액 = 선납금액 ÷ 선납개월

* 선납 일할금액 = 선납 월할금액 ÷ 30 일

단 , 해지이용자의 경우에는 선납금액에 할인율 적용을 받은 경우 사용금액은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은 정상금액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.

③ 이용요금을 선납한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중도해지를 하는 경우에 이용요금의 정산은 이용개시일로부터 해지일까지의 이용요금을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는 회사의 정상적인 월납 요금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한 후 선납한 이용요금에서 사용금액을 제외한 잔액의 90% 를 정산하여 중도 해지 신청일로부터 15 일 이내에 환불합니다 . 환불되지 않는 10% 는 이용자가 이용을 약정한 기한 내에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해지한 위약금으로 처리됩니다 .

④ 후납하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경우에 해당월의 서비스 이용금액에 대한 계산은 다음과 같이 합니다 .

가 . 서비스 변경 사용금액

변경 사용금액 = [ 기존서비스 이용요금 ÷ 30 일 X 당월 서비스이용일수 ] + [ 신규서비스 이용요금 ÷ 30 일 X 당월 서비스잔여일수 ]

나 . 서비스 해지 사용금액

해지 사용금액 = 당월서비스 이용요금 ÷ 30 일 X 당월 서비스 이용일수

⑤ 이용자는 해지시 유료포인트 미사용 잔량을 다른 이용자에게 기부할 수 있습니다 .

⑥ 해지시 이용자가 미사용 유료포인트 잔량을 환불 요청하는 경우 미사용 잔량을 미사용잔량 기준 최대 추가로 부여할 수 있는 포인트를 포함한 미사용잔량 포인트로 보아 추가부여 포인트를 차감한 후의 잔량을 기준으로 환불합니다 .

제 26 조 ( 연체요금 관리규정 )

① 이용자가 서비스 기간 만료일 경과 후에도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차후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, 이용제한일로부터 7 일이 경과한 후에도 이를 납부하지 않으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.

② 회사는 이용요금 등을 연체한 이용자에 대하여 연체된 요금을 변제받기 위하여 신용정보회사에 채권추심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.

제 27 조 ( 지연손해금의 부과 )

① 이용자가 청구서에 지정된 기일까지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때에는 회사는 그 이용요금의 100 분의 3 에 상당한 금액을 지연손해금으로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.

② 제 1 항의 규정에 의한 지연손해금은 이용요금의 납기일이 만료되는 날의 다음날을 기준으로 하여 연체된 이용요금에 가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.

제 28 조 (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)

①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는 해당 단체를 대표하는 이용자가 직접 서비스를 통하거나 서면으로 해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.

② 1 항에서 정하는 해지신청의 효력은 이용자가 해지신청을 한 날이 속한 월의 익월 초일에 발생합니다 .

③ 회사는 이용자가 제 16 조에 명시된 이용자의 의무에서 어긋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, 사전 통지나 동의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. 이러한 경우 월 사용료가 남아있다 하더라도 이용자에게 환불해주지 않습니다 .

④ 회사는 제 3 항에 의해 해지된 이용자가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이용 승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.

제 29 조 (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)

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.

②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제 16 조 2 항 , 3 항에 명시한 것처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, 전송 , 변경 , 번역 , 출판 , 방송 기타의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.

제 30 조 ( 데이터의 양도 )

이용자의 의사 또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에 의하여 서비스 중단 시 서비스 종료일로부터 1 개월 이후 회사서버에 저장된 데이터는 회사가 규정하는 데이터 보관 및 이전비용에 의하여 제공됩니다 .

제 31 조 ( 양도금지 )

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권한 ,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제 3 자에게 양도 , 증여할 수 없으며 ,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. 단 , 법인의 합병에 의하여 제 3 자가 이용자의 지위를 승계하는 경우 , 승계한 날로부터 1 개월 이내에 회사에 통보하여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.

제 32 조 ( 회사와 연결사이트 간의 관계 )

① 회사와 연결사이트의 관계란 하이퍼링크 ( 예 :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,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 )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는 말합니다 .

② 연결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,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회사는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.

제 33 조 ( 회원간의 정보 교환에 관한 규정 )

회사는 본 서비스를 통하여 전송되는 이용자간의 정보의 정확성 , 유용성 또는 효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.

제 34 조 ( 통지 )

이용자에 대한 통지는 전자우편 또는 정규 우편을 통하여 송부됩니다 . 또한 , 홈페이지 상에 통지를 게재하거나 통지에 대한 링크를 게재함으로써 본 서비스의 약관 또는 다른 사항의 변경내용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.

제 35 조 ( 책임한계 )

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,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.

제 36 조 ( 면책 및 배상 )

① 회사는 불가항력적인 원인 에 의한 업무의 중단이나 직장폐쇄에 의한 업무의 중단으로 발생한 결과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. 불가항력적인 원인에는 인터넷의 기능마비 , 정전 , 폭동 , 소요 , 반란 , 혁명 , 천재지변 , 전쟁 , 제 3 자의 계약 불이행으로 인한 약관준수 사항의 불가능 같은 경우를 포함합니다 .

②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, 자료 , 사실의 정확성 ,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서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, 이용자는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,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,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.

③ 이용자 아이디 (ID) 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 3 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.

④ 이용자가 제 16 조 ,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이용자 또는 제 3 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,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,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.

제 37 조 ( 재판권 및 준거법 )

① 회사와 이용자간의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.

② 소송에 관한 준거 법은 대한민국 법령으로 하고 , 한국어가 소송의 유일한 공식언어입니다 .

제 38 조

문서화된 계약서는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.

부 칙

본 약관은 2009 년 1 월 1 일 부터 시행합니다 .

개인정보취급방침

주식회사 엔지오웨어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, 『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』을 준수하고 있습니다. 주식회사 엔지오웨어( 이하 “ 회사 ”)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.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( 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 ) 를 말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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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.
- 위탁처리 :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위탁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범위, 업무위탁 목적, 위탁 처리되는 과정, 위탁관계 유지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.
- 매각·인수합병 등 :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 · 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.

2.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.
-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
- 통계작성·학술연수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·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
-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
- 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.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.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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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하실 수 있습니다.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‘ 마이페이지 > 회원정보 '를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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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위 개인정보 수집목적 달성 시 즉시파기 원칙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 근거하여 일정기간 보유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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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귀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귀하가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그 열람 · 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.

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

1. 기술적 대책
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, 도난, 누출,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.
-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.
- 생일, 전화번호 등 타인이 추측하기 쉬운 숫자 등을 패스워드로 이용하지 않도록 패스워드 생성규칙을 수립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.

- 모든 임직원의 PC 는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의무적으로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으며, P2P 프로그램 등의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.

2. 관리적 대책
( ㄱ )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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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 ㄴ )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
( ㄷ ) 입사시 전 직원에게 보안에 대한 서약을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.
( ㄹ )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의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 하고 있으며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, 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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